2013년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사업 신청안내 | |||||
---|---|---|---|---|---|
이름 | 산학지원팀 | 작성일 | 2013.01.23 05:37 | 조회수 | 29,210 |
글로벌현장학습은 한국전문대학협의회가 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부(교육과학기술부)지원 해외인턴십 사업입니다. 이 사업의 취지는 우리나라의 전문대학생들이 해외현장에서 글로벌 마인드와 기술을 익힘으로써 취업 후 사회가 필요로 하는 세계수준의 직업인으로 일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매년 평가방법이 조금씩 바뀌어왔는데, 금번년도에는 선발방법에 여러 가지 변화가 있으니 이점 참조하여 지원하기 바랍니다. 먼저 숙지할 것은, 금번 년도에는 1차(1학기)파견학생과 2차(2학기) 파견학생을 모두 2월에 선발합니다.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으니 충분히 숙지하고,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각 학과의 담당교수님께 상담과 안내를 받기 바랍니다. 1. 선발 절차: ① 1월 말: 학생 개인별로 온라인 신청과 소속 대학의 신청서 제출. 29일 오후 5시로 신청을 마감하니 시간 엄수 바람. ② 2월 중: 각 대학에 신청 가능학생 수가 통보되면 각 대학에서 신청학생을 대상으로 파견학생 최종 선발 - 이 때 구술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OPEIc 또는 TOEIC Speaking 점수를 요청할 예정이며, 면접 등의 기타 평가를 위한 절차가 있을 예정임. 따라서 신청시 구술시험 성적이 없는 학생은 서둘러 OPEIc 또는 TOEIC Speaking 성적을 준비하여 2월 중순경에 있을 최종선발 평가를 준비하여야 함. ③ 3월 초: 각 대학의 최종 신청서를 전문대학협의회에 제출 2. 참여학생 기본 지원 자격: 신청 가능한 지원 자격임. 선발 자격이 아니니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기 바람. ① 신청일 기준 2학기 이상 수료(예정)자로 누계 평점 3.0/4.5(B0) 이상인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② 비자발급 등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에 결격 사유가 없는 학생 ③ 글로벌 현장학습 수행을 위한 일정 기준 이상의 언어 능력을 갖춘 학생 <언어별 공인어학성적 지원 자격>
④ 인성, 건강, 신상 등의 개인적인 문제가 없는 학생 ⑤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자 지원 불가 ∙타 정부해외인턴사업 참가 학생 중복 참여 불가 ∙외국인 및 이중국적자 참여 불가 2. 지원시 학생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① 응시원서: 첨부서류 참조. 동일 내용으로 학생이 개별적으로 온라인 등록함. 반드시 학과에서 안내받아서 작성하고 문서는 학교에 제출. ② 현장학습계획서: 지원 동기, 파견 시 학습계획, 파견 후 진로계획을 한글로 1부 작성, 영문으로 1부 작성하여 제출. ③ 어학 성적 증명서: 신청자격 참조 ④ 저소득증빙서류: 첨부한 자료로 본인이 저소득층인지 확인하고(첨부된 저소득층 및 취업취약계층 분류 참조하고 필요시 동사무소에 문의) 해당증빙자료 제출. 3. 프로그램 구성 o 국내교육(사전교육) : 대학별 어학, 직무, 전공지식 등 40시간 이상 교육 ※ 유경험자를 활용하여 예비지원자와 멘토링제를 통한 교육 및 상담 ※ 협의회 주관 전체 오리엔테이션 실시 ※ 정부해외인턴사업 e-Learning 시스템 사전교육 이수 의무화(별도 계획 안내) o 국외교육(현장학습) : 4~6개월 이내에 전공과 연계된 현장학습 ※ 해외업체, 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 등에서 전공과 연계한 실습 ※ 파견국 및 산업체 특성에 따라 현지적응 어학교육(2개월), 현장실습(2개월)로 구성 4. 현장학습 소요 경비 지원 o 국고 보조금 : 1인당 지원금 최대 750만원(파견지역별 차등 지원) - 항공료, 비자발급비, 관리운영비, 보험료, 현지어학교육비, 직무교육비, 체재비(일부) 지원 o 대학 대응투자 o 학생 자비부담 : 학생 본인의 현지체재비 등 개인적 비용 - 학생 자비부담 경비는 현지체재비 등 개인적 비용으로만 사용하며, 국고보조금의 20% - 저소득층의 경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소득수준에 따라 국고에서 자비부담 경비 추가 지원
이상의 내용을 숙지하여서 좋은 성장의 기회를 얻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나 상담은 산학협력처 김태진 선생님(042-580-6121) 또는 학과 담당교수님(과사로 문의)께 연락바랍니다. 단, 많은 학생의 문의를 받음을 고려해서 문의 전 공지한 사항을 꼼꼼히 살펴 본 후 이해가 되지 않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연락주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
---|
- 총 2,583 건
- 190/259 Page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2023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 학생복지팀 | 2023.02.23 | 97,668 | |
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팀 | 2023.02.14 | 91,524 | |
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재학생) | 교무팀 | 2023.02.10 | 93,142 | |
계약직원(온라인 홍보 전담)신규 채용 공고 | 총무팀 | 2023.02.03 | 92,031 | |
간호학과 실습전담 계약직원 채용 공고 | 총무팀 | 2023.02.03 | 90,026 | |
2023학년도 등록금 확정 공고 안내 | 기획조정팀 | 2023.01.31 | 91,194 | |
2023년 2차 조교 채용 안내 | 교무팀 | 2023.01.20 | 93,452 | |
직원 신규 채용(계약직, 운전직) 공고 | 총무팀 | 2023.01.03 | 94,783 | |
2022-2학기 성적증명서 발급 중지 안내 | 교무팀 | 2022.12.30 | 94,406 | |
(한국장학재단)2023학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 | 학생복지팀 | 2022.11.21 | 94,838 | |
2023-1학기 홍은학사(기숙사) 재학생 모집안내 | 홍은학사운영팀 | 2022.11.10 | 96,088 | |
2023-1학기 홍은학사(기숙사) 신입생 모집안내 | 홍은학사운영팀 | 2022.10.26 | 100,350 | |
2022학년도 휴베스트(HUBEST) 학생역량 포인트 배점표 안내 | 학생복지팀 | 2022.06.07 | 102,425 | |
대학생 복지몰, '교육할인스토어' 안내 | 기획홍보팀 | 2016.04.21 | 394,942 |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 관리자 | 2015.05.07 | 448,280 | |
693 | 新나는 토요일 UCC 공모전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6.04 | 28,878 |
692 | 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6.04 | 28,933 |
691 | 2012 대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6.01 | 29,896 |
690 |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5.31 | 30,432 |
689 | 2012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5.30 | 29,870 |
688 | 국민연금 「대학(원)생 논문경진 대회」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5.23 | 28,139 |
687 | 2012년도 대학(원)생 의회아카데미과정 및 심화과정 안내 | 학생지원팀 | 2012.05.23 | 28,412 |
686 | 금연 이동크리닉 학내 운영 | 관리자 | 2012.05.23 | 29,212 |
685 | 2012학년도 2차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참여 학생 모집… | 관리자 | 2012.05.22 | 28,633 |
684 | 재난복구 시스템 구매 설치 | 관리자 | 2012.05.18 | 29,0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