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3] 광고홍보디자인과 제23회 대전산업디자인공모전 장려상, 특선 및 입선 총 15팀 수상 | |||||
---|---|---|---|---|---|
이름 | 기획홍보팀 | 작성일 | 2014.11.19 17:00 | 조회수 | 5,476 |
집 안의 작은 치과
- 프로모션 컨셉
- 기존의 신기술주식회사는 딱딱하고 기술력만을 강조했었다. 소비자들에게 집에서 편리하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싶었고, 어디서든 조립이 가능한 pop를 제작하였다.
- 디자인 컨셉
- 주력상품은 치간칫솔을 고려하여 치과라는 연상단어를 찾았고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집 안의 작은 치과'라는 슬로건을 만들었다. 치과의 깔끔하고 신뢰감있는 이미지와 집의 편안함을 표현하기 위해 집모양의 BI로 디자인을 하였다. 또한 안에 병원 이미지인 십자가 표시와 치과이미지를 넣어보았고 신기술의 그린계열의 색상과 깔끔한 이미지인 블루계열의 색상을 혼합하여 청록색의 색감으로 표현하였다.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52-9
법인명 : 신기술 주식회사신기술(주)와 함께라면 당신도 스케링일 전문가
- 기획 의도
- 신기술 주식회사는 구강용품 전문기업이다. 전체적으로 블루계열의 색상으로 청결함과 신뢰감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당신도 스케일링 전문가'라는 슬로건을 치과의사의 실루엣과 접목시켜 치과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치간칫솔만으로 손쉽게 건강한 구강관리가 가능하다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하였다.
- 디자인 컨셉
- 포스터는 치간칫솔 하나만으로도 치과에 가지 않고 스스로 스케일링할 수 있는 점을 대조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였꼬 동신대 배너는 치간칫솔의 중요성과 사용법을 쉽게 일상적인 언어와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홍보용 리플렛은 제품소개와 구강관리 지식을 간편하게 전하도록 구상하였다.
제23회 대전산업디자인공모전에서 우리대학교 광고홍보디자인과 2학년 학생들이 장려상, 특선 및 입선 등 총 15팀이 수상하였습니다. (장려상 1팀, 특선 6팀, 입선 8팀 총 15작품, 수상인원 총 38명)
380여 팀의 디자인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출품작들과 수많은 낙선작 속에서 치열한 경합 끝에 수상한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에 훈훈한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